본문 바로가기
etc

맥스 바이패드 리깅

by dpwlsl0331 2024. 10. 30.

1. 오브젝트 정리

더보기

1) 모델링의 면이 삼각형인 상태

 

2) 메쉬 선택 후 Convert to Editable Poly

 

 

3) Ribbon→ Modeling→ Geomety (All)→ Quadify All

 

4) 엣지 정리 완료. 분리된 버텍스 정리 차원으로 Weld→ 0.01 진행. Reset XForm 진행

 

2. 바이패드 배치

더보기

1) 

허벅지 바이패드가 고관절에 잘 위치하도록 컴 위치 조정.

0번 스파인은 옆구리라 가정. 배꼽까지. 면적이 가장 좁음.

1번 스파인은 명치 아래까지. 2번 스파인은 갈비뼈가 들은 곳. 쇄골까지. 가장 면적이 넓음.

어깨 연결부 바이패드는 메쉬 중간에 위치하도록.

 

2) 

2개의 발가락 진행 시, 0번 Toe는 살짝 내리기.

1번 Toe 엄지 발가락이 시작하는 마디부터.

 

3. 엑스트라

더보기

1) 바이패드 모드에서 Stucture→ Xtras

- 일반 본으로 진행 시 애니메이션 레이어 작업 때 간혹 오류가 발생하여 노가다 방지 차 엑스트라로 진행

!! 생성된 엑스트라 회전 축 일관되게 맞추기!! 같은 방향으로 구부러지도록.

 

4. 스쿼시 셋팅

더보기

1) 본 배치 후 포인트들도 본 갯수에 맞춰 어싸인 배치

 

2) 본들을 포인트에 포지션(위치) 컨스트레인하기

 

3) 모든 본들을 본툴의 맨 아래 설정에서 스트레치를 스쿼시로 바꾸기.

 

4) 앞의 본을 뒤의 포인트에 룩앳(로테이션) 컨스트레인

 

5) 셋팅 완료 후에 애니는 포인트로 잡기.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렌더 설정  (0) 2024.12.26
포토샵에서 텍스쳐 노말맵 생성 플러그인  (0) 2024.12.26
맥스 파일 열 때 생성되는 Backup 파일 문제  (0) 2024.12.20
맥스 Mixer 기능  (0) 2024.12.14
맥스 카메라 쉐이킹 셋팅  (0) 2024.12.11